UPDATED. 2022-10-05 14:46 (수)
삼육대, 85명 미국·호주 해외연수…’파란사다리’ 성료
삼육대, 85명 미국·호주 해외연수…’파란사다리’ 성료
  • 방완재
  • 승인 2022.08.1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대 파란사다리 성과보고회
삼육대 파란사다리 성과보고회

삼육대(총장 김일목)는 여름방학 기간 운영한 해외연수 프로그램 ‘파란사다리 사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삼육대는 11일 교내 보건복지교육관에서 ‘2022 파란사다리 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파란사다리 사업은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기계발과 진로 개척을 위해 노력하는 꿈과 열정을 지닌 대학생들에게 해외 대학 연수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지원하는 사업으로, 삼육대는 4년 연속 이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삼육대는 올해 85명(타교생 11명 포함)의 대학생을 선발해 지난 7월 초부터 4주간 미국 괌대학교(University of Guam)와 호주 빅토리아대학교(Victoria University)에 파견했다. 

학생들은 외국어(영어) 연수와 직무역량 교육을 비롯해, 해외산업에 대한 다양한 현장 체험 교육을 받았다. 수료생들에게는 삼육대의 대표 해외취업 프로그램인 ‘해외취업연수사업(구 K-Move 스쿨)’과 연계해 우선 선발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함창호(영어영문학부 영어통번역전공 4학년) 학생은 “이번 파란사다리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 실력을 향상한 것은 물론, 해외취업에 대한 꿈과 직무 분야를 보다 구체화 할 수 있었다”며 “사업 운영을 위해 힘써주시고 고생해주신 모든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류수현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연수 기간 중 여러분들이 보여준 열정은 큰 감동이었다”며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해외경험, 그리고 연수 중에 만난 좋은 인연을 바탕으로 더욱 성장하고, 더 많은 꿈과 비전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