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5 14:05 (수)
청주대, 청년구직자 일자리 제공 ‘앞장’
청주대, 청년구직자 일자리 제공 ‘앞장’
  • 배지우
  • 승인 2022.08.1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체험형 취업지원사업’ 참여자 모집⋯이차전지 등 미래전략 산업

청주대학교가 이차전지를 비롯해 첨단모빌리티, 소프트웨어 관련 산업 전문인력 채용 연계에 적극 나섰다.

청주대(총장 차천수)는 고용노동부와 충청북도가 주관하는 충북지역혁신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청년구직자 현장체험형 취업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충북 특화산업 육성을 목적으로, 기업에서 요구하는 기술과 연구 지원인력을 양성해 기업에 공급하는 ‘수요맞춤형 인력지원’으로, 기업 경쟁력을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사업은 오는 12월31일까지 50명의 참여자를 상시모집(모집 완료시 마감)하며, 이차전지, 첨단모빌리티, 소프트웨어 영위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가 대상이다. 올해 취업을 희망하거나 2023년 졸업예정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이 사업에 참여할 경우 청년 구직자 1인 1회당 8만 원의 프로그램 참여 수당이 지급되고, 충북 도내 기업 현장 견학, 구직자 일자리 정보 제공, 산업 맞춤형 교육 및 실습을 통한 역량 강화 교육, 구직자 자기소개서 지도 및 면접 컨설팅 등이 제공된다.

홍양희 청주대 산학협력단장은 “이차전지, 첨단모빌리티, 소프트웨어 등 충북의 미래 전략산업의 중요성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번 프로젝트에 많은 청년 구직자들이 참여해 양질의 일자리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대학교 충북지역혁신프로젝트사업단으로 문의하거나, 참여를 희망 할 경우 참여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