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40 (금)
한국해양대, 2022 한일공동 고등교육 유학생 교류사업 학부단기과정 환영식 개최
한국해양대, 2022 한일공동 고등교육 유학생 교류사업 학부단기과정 환영식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8.11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8일 국제교류협력관 컨벤션홀에서 ‘2022년 한일공동 고등교육 유학생 교류사업 학부단기과정’ 환영식을 개최했다. 

2022 한일공동 고등교육 유학생 교류사업 학부단기과정 환영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 과정은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에서의 한일 고등교육 교류로 한일 관계를 선도할 고급인재를 양성하고 친한(親韓) 인재를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한국해양대는 지난 1월 운영대학으로 선정됐다. 

학부 단기과정은 8월 8일부터 8월 27일까지 총 3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참가하는 일본 장학생은 심사 및 선정과정을 통해 선발된 20명으로 일본 내 6개 대학 재학 중인 학부생이다. 6개 대학은 큐슈공업대학, 입명관대학, 도쿠시마대학, 오이타대학, 류큐대학, 관동대학이다.

연수 프로그램은 대학의 특성화 분야인 해사·해양과학 이론·실험·실습과 해양스포츠 및 한국어와 한국문화 교과과정이다. 해양분야 연구소 및 산업체 현장학습 등을 진행한다. 글로벌 해양을 선도하는 한국해양대의 우수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이날 환영식에서 도덕희 총장은 “우리대학 최초의 한일공동 교류사업으로 초청한 일본 장학생들을 축하하며 본교의 해양 특성화 교과과정을 충실히 이수해 세계를 선도해 나가는 글로벌 해양 인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