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1:25 (화)
서울디지털대, ‘2022학년도 1학기 강의우수교원’ 11명 표창
서울디지털대, ‘2022학년도 1학기 강의우수교원’ 11명 표창
  • 배지우
  • 승인 2022.08.1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탐정과 문화콘텐츠’ 교과목 강의한 탐정전공 최순호 전공주임교수가 1위 선정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는 지난 8일, 강서캠퍼스 대회의실에서 '2022학년도 1학기 강의우수교원' 시상식을 개최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2022학년도 1학기 강의우수교원’ 표창 수여식에서 1위에 선정된 탐정전공 최순호 전공주임교수(사진 오른쪽)가 이영수 총장직무대행(사진 왼쪽)에게 표창을 수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강의우수교원은 2022학년도 1학기에 개설된 총 453개 교과목을 대상으로 한 재학생 수업만족도 강의 평가와 강의우수교원 선정 기준에 따라 11명이 선정됐으며, 표창장과 상금을 받았다. 

금번 학기에는 '탐정과 문화콘텐츠' 교과목을 강의한 탐정전공 최순호 전공주임교수가 영예의 1위에 선정됐다. 서울디지털대 탐정전공은 고등교육법에 근거한 대한민국 유일 4년제 탐정학사 학위과정으로, 탐정이 미래의 유망 전문직으로 급부상함에 발맞춰 서울디지털대 탐정전공에서 민간조사전문가로서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체계적이고 심도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최순호 탐정전공 교수는 "탐정전공이 대한민국 최초 탐정학사 학위과정이라서 다른 대학에서 진행한 선행 교안이나 관련 교재, 해당 연구 논문도 없어 아무도 가지 않은 하얀 눈밭을 개척하며 걸어간다는 심정으로 강의를 준비, 진행했는데 뜻밖의 좋은 결과를 얻어 앞으로 탐정전공 교과목 운영에 더 없는 책임감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추상과 변형' 교과목을 강의한 회화과 최기창 교수, '피부과학'을 강의한 뷰티미용전공 임관우 교수, '전자회로설계'를 강의한 전기전자공학과 이원희 교수, '수상시강독'을 강의한 문예창작학과 오봉옥 교수도 그 뒤를 이어 수상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매년 930여 개의 교과를 개설하며 매학기 교과에 대한 수업만족도 평가를 실시해 고품질 수업콘텐츠 제작, 운영에 힘쓰고 있다. 또한 최첨단 미디어센터를 구축하고 콘텐츠 제작과 시스템 발전을 위한 투자를 지속해, 수업콘텐츠 부문 교육부장관상 수상 및 이러닝 품질인증, 국가브랜드대상 등을 수상해 왔다.

이영수 총장직무대행은 "양질의 수업콘텐츠를 제작, 강의하기 위해 애써 온 강의우수교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경쟁력있는 온라인 강의 제작과 학생 교육을 통해 재학생들의 수업만족도 향상을 부탁드린다"라고 격려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오는 8월 18일까지 △탐정 △상담심리 △사회복지 △세무회계 △기계로봇공학 △컴퓨터공학 △소프트웨어공학 △소방방재 △미디어영상 △영어 △부동산 △회화 △디자인 △실용음악 △문예창작학과 등 34개 학과·전공에서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최종모집을 진행한다. 입학 문의는 서울디지털대 입학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