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45 (금)
한국교통대 4D바이오소재사업단, 2022년도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한국교통대 4D바이오소재사업단, 2022년도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2.08.1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정기만) 4D바이오소재사업단은 증평군, 충청북도, 충북과학기술원과 시군 경쟁력 강화산업의 산업거점 육성기반 확충을 위한 ‘2022년도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8월 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사업’은 산업 패러다임, 기업수요 등에 신속대응을 위해 기(旣) 산업거점에 실증, 평가 등 시설·장비 확충 및 사업화, 인력양성을 총체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은 협약기관 간의 상호 유기적 협력하에 산업거점 인프라 고도화를 지원하여 증평군 내 산업육성 기반을 조성하고, 이를 통한 증평군 내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되었으며, 산업거점 인프라 고도화 및 연구장비 공동 활용, 기업의 생산 및 기술 애로 해소, 그 밖에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필요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아가기로 했다.

4D바이오소재사업단은 이번 사업에서 △신규 장비확충 3종, △장비가동률 15%, △시험·평가·인증 및 시제품 제작지원 건수 24건, △지원기업 매출증가율 5% 및 고용증가율 10%, △장비운영지침 및 매뉴얼 제작 등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4D바이오소재사업단은 보유 인프라와 구축 장비를 연계한 기업지원 및 장비활용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장비운영 공간으로 2개실을 신규확보하고 세포배양실, 미생물배양실, 동물실험실, 시제품제작실 등 기능성바이오소재의 다양한 연구 및 기술개발 시설을 활용할 예정이다.

한국교통대 이용규 4D바이오소재사업단장은 “바이오산업은 우리 인류의 행복한 삶의 질을 책임져줄 핵심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충북지역 바이오산업의 질적 성장과 양적 팽창을 가져오는 큰 한걸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