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35 (금)
한양대 ERICA, CEO를 위한 AI 교육과정 신설
한양대 ERICA, CEO를 위한 AI 교육과정 신설
  • 강일구
  • 승인 2022.08.10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7일까지 30명 모집...산업 패러다임전환에 대처
한양대 ERICA, CEO를 위한 AI 교육과정 신설. 사진=한양대
한양대 ERICA, CEO를 위한 AI 교육과정 신설. 사진=한양대

 

한양대(총장 김우승)가 지난 9월부터 ERICA캠퍼스에 인공지능(AI) 분야 최고경영자(CEO)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신설한다. 

HYU-ACE(Hanyang University AI CEO Program)로 명명된 한양대 ERICA캠퍼스 AI CEO 과정은 최근 증가하는 AI분야에 대한 전문가적 소양을 경영인의 관점에서 전달하고 AI 활용을 통한 산업 패러다임 전환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신설됐다.

한양대 ERICA캠퍼스 융합산업대학원과 소프트웨어융합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해당 교육과정은 AI 관련 교육 및 연구업적을 갖춘 한양대 교수진을 통해 이론과 실무를 병행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아울러 △통신 △바이오 △헬스케어 △모빌리티 △스마트제조 등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AI를 적용하고 있는 기업의 임직원이 강사로 참여해 실질적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HYU-ACE 과정의 모집은 내달 7일까지 진행하며, 모집요강은 한양대 융합산업대학원 홈페이지(https://gsic.hanyang.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우승 총장은 “국내 유일의 학·연·산클러스터라는 산학연 협력플랫폼을 구축한 한양대 ERICA캠퍼스에서 AI분야 최고경영자 과정을 신설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기업에게 있어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어버린 AI분야의 성공적 정착을 위한 최고 경영전문가를 양성하도록 학교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성욱 융합산업대학원장은 “21세기 혁신기업들은 모두 AI 기술을 적극 활용해 기업경쟁력 강화 및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며 “최고경영자 과정은 다년간 AI 연구 경험을 보유한 한양대 교수진과 산업계에서 노하우를 갖춘 우수한 강사진으로 구성돼 한양대 ERICA캠퍼스만의 독보적 교육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