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30 (금)
글로벌사이버대,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와 산학협력 MOU 체결
글로벌사이버대,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와 산학협력 MOU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2.07.2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 입주기업 교육사업 관련 정보 및 기술 공유 및 협력 예정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 산학협력단이 7월 29일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본부장 최경용)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와 상호 협력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와 상호 협력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융합학과 박형용 산학협력단장과 석광호 교수를 비롯해 최경용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장 등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양 기관 간 협조 관계를 구축하고 적극적인 교류 증진으로 양 기관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공단 입주기업의 ▶교육사업 관련 정보 및 기술 공유 및 협력 ▶ 신규 교육프로그램 공동연구개발 ▶교육콘텐츠 개발 및 홍보 ▶ 대학의 DNA(Data-Network-AI) 기술 기반의 지원 ▶ 위탁 교육을 통한 근로자의 장학혜택 제공 ▶ 기타 기업 고충사항 발굴 및 해결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하게 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융합학과는 국내 4년제 사이버대학교 최초 AI교육 대표학과로 교육부인가 정규 4년제 공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한 학과이다. 수업, 시험, 과제 등이 모두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신기술 관련 전문성을 지닌 최고 수준의 교수 및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어 공단 입주기업의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협력·추진할 예정이다. 

AI융합학과 박형용 산학협력단장은 현재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K-MOOC 묶음강좌인 ‘학부모를 위한 인공지능 배움과 가르침“ 강의 콘텐츠 제작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AI융합학과는 DNA 기술 기반의 지원 협력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 최경용 본부장은 “입주기업의 교육사업 관련 정보 및 기술 공유 협력으로 양 기관이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융합학과 박형용 산학협력단장은 “인공지능(AI)이 주도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 대학교육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와 공단 입주기업들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는 오는 8월 16일까지 2022학년도 후기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 산학협력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