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55 (토)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 ’NFT와 메타버스‘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 ’NFT와 메타버스‘ 특강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7.2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경영학과는 지난 7월 19일 오후 8시부터 9시 30분까지 ’NFT와 메타버스‘ 특강을 줌(Zoom)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은 캐나다 캘거리대학교 경영학부 최경진 교수가 진행했다. 최경진 교수는 NFT의 필수 요소인 블록체인 기반의 핀테크(Fintech) 분야의 권위자로 지난해에는 뱅크 오브 캐나다에서 진행한 캐나다 CBDC(Central Bank Digital Currency)에 대한 구조를 디자인하는 모델 X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최 교수는 이날 특강을 통해 NFT·블록체인·메타버스 각각의 개념과 사례 및 장단점, 메타버스·블록체인·NFT가 어떻게 연결되는지, 메타버스와 NFT의 미래는 어떠할지 등에 대해 소개했다. 

이번 특강에는 경영학과 학생 외에도 다양한 전공학과 학생들이 참여해 전공에 상관없이 많은 학생들이 ESG경영에 대해 관심이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온택트로 진행되었음에도 참여자들은 활발한 질의응답을 통해 특강에 적극적으로 임했다고 학과 측은 전했다.  

권미화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장은 “NFT, 블록체인, 메타버스는 현재 가장 주목도가 높은 비즈니스 분야로, 이번 특강을 통해 이 분야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고 비즈니스와 어떻게 연결시킬 수 있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경영학과에서는 메타버스 영역을 특성화 분야로 운영해 메타버스 비즈니스 관련 전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비즈니스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2022년 교과과정을 개편해 경영활동의 기본 분야에 대한 충실한 학습과 더불어 ESG경영 트랙,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트랙(AI빅데이터, 메타버스), 마켓리서치 트랙의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본인이 원하는 트랙을 선택해 학습을 마친 학생들에게는 총장명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세종사이버대 경영학부는 7월 25일부터 2022학년도 가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