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15 (수)
부경대, ‘시스템반도체‧자원개발’ 혁신 인재 키운다
부경대, ‘시스템반도체‧자원개발’ 혁신 인재 키운다
  • 배지우
  • 승인 2022.07.2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부처 협업형 인재양성사업 지원대학’ 2개 분야 선정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가 교육부의 ‘2022년 부처 협업형 인재양성사업’에 시스템반도체, 자원개발 등 2개 분야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백강준(왼쪽), 최요순 교수.
백강준(왼쪽), 최요순 교수.

부경대는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의 협업 사업으로 시스템반도체 분야에 ‘반도체 전공 트랙 사업’(책임교수 백강준), 자원개발 분야에 ‘원료광물 개발 스마트 마이닝 특화대학사업’(책임교수 최요순)이 선정됐다.

부경대는 ‘반도체 전공 트랙 사업’을 통해 3년간 9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나노융합공학과를 주관으로 반도체 전공 트랙을 운영하며, ‘파워반도체’와 ‘지능형반도체’ 분야 전문 인재를 매년 40명씩, 총 120명 양성할 계획이다.

특히 기존 스마트그린융복합소재인재육성연구단(BK21사업‧단장 이지열 교수)과 협력해 교육성과를 극대화하고, 부산 기장군에 조성 중인 파워반도체 클러스터 입주 예정 기업과 협력해 실무 역량까지 갖춘 현장 맞춤형 반도체 전문 인재 양성에 나선다.

이와 함께 ‘원료광물 개발 스마트 마이닝 특화대학사업단’을 통해서는 2년 8개월간 6억여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원료광물 개발 분야에 특화된 지능정보기술 융합 스마트 마이닝 교육체계를 확립하고, 급변하는 업황 사이클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자원개발 기술인력을 키운다.

이를 위해 스마트 마이닝 특화 전공 커리큘럼과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특화 교육 공유·확산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부처 협업형 인재양성사업은 교육부와 7개 부처가 협업해 반도체, 에너지 등 국가 혁신성장을 선도할 신산업·첨단산업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전국 143개 대학(중복 제외 64개 대학)을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으로 올해에만 총 420억 원을 지원하고, 연간 4,300여 명, 3년간 총 13,000여 명의 혁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