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5 17:07 (수)
인천대학교 무한상상연구소, 인천광역시교육청 융합교육체험센터 개소식 개최
인천대학교 무한상상연구소, 인천광역시교육청 융합교육체험센터 개소식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2.07.25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한상상연구소개소식
무한상상연구소개소식

인천대학교 무한상상연구소(이하 ‘연구소’)는 7월 21일(목) 인천광역시교육청 융합교육체험센터(이하 ‘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인천대학교 이호철 대외부총장, 인천광역시교육청 장우삼 부교육감 등 인천대학교 및 인천광역시교육청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융합교육체험센터는 인천대학교 제물포캠퍼스 성지관 3층에 위치하며, ‘유연한 창의’, ‘무한한 상상’, ‘가득찬 나눔’을 슬로건으로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활동을 통해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학생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참여하는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학생과 시민이 어우러져 만드는 혁신적인 체험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인천대학교와 인천광역시교육청의 장기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운영될 계획이다.
 
주말에 운영하는 가족 프로그램으로 함께 만드는 나무 소품, 재봉틀로 만드는 패브릭 소품, 만들며 배우는 드론 비행의 비밀, 그래비트랙스 등이 준비되어 8월 1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고 9월부터 진행된다.

최수봉 소장(연구소장, 인천대학교 물리학과 교수)은 “융합교육체험센터는 다양한 체험공간 및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 및 시민들을 위한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며, 이를 토대로 교육을 진행하는 곳에서 프로그램과 시민(학생)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센터 운영과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는 홈페이지(http://www.ice-ceec.kr/)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