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40 (금)
DGIST 학생창업기업 ㈜엘엠엔틱바이오텍, 창업지원 프로그램 TIPS 선정...5억원 R&D 자금 확보
DGIST 학생창업기업 ㈜엘엠엔틱바이오텍, 창업지원 프로그램 TIPS 선정...5억원 R&D 자금 확보
  • 최승우
  • 승인 2022.07.2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계 최초 자기장 기반 세포 정밀 제어 플랫폼’사업화를 통한 개인화 의료 혁신 목표에 한 발짝 가까워져

DGIST(총장 국양)는 DGIST 학생창업기업 ㈜엘엠엔틱바이오텍(대표 기초학부생 류동환)이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되어 약 2년간 5억원의 R&D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고 21일(목) 밝혔다.

TIPS(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프로그램은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아이템을 보유한 창업팀을 민간주도로 선발하여 미래 유망 창업기업을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에 선정된 창업팀은 투자를 비롯한 멘토링 및 R&D 자금 등을 일괄 지원받게 된다.

본 프로그램에 선정된 ㈜엘엠엔틱바이오텍은 세계 최초의 세포 정밀 제어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세포 제어·진단 플랫폼 개발 기업이다. ㈜엘엠엔틱바이오텍의 설립 기반기술은 손가락만 한 마이크로 칩 기판에 미세한 자석으로 이루어진 패턴을 원하는 대로 설계하고, 자기장을 이용해서 세포나 바이오분자를 원하는 대로 정밀하게 제어하는 기술이다. 원천기술 발명자인 DGIST 화학물리학과의 김철기 교수(자성기반라이프케어연구센터장 겸직)가 기업의 기술고문으로 사업화에 참여한다. 이번 TIPS 과제 선정을 통해 R&D자금 등을 일괄 지원받음으로써 기업의 목표인 맞춤 암 진단 및 치료 예후에 따른 치료제 선정에 도움을 주는 세포 제어·진단 플랫폼 상용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류동환 대표(왼쪽 아래), DGIST 화학물리학과 김철기 교수(가운데 아래) 및 기업 관계자들

특히, ㈜엘엠엔틱바이오텍은 2021년 DGIST 실험실 특화형 창업선도대학 사업에 선정되어 지원받은 창업팀으로 실험실의 고부가가치 기술을 가진 교수와 학생이 협업하여 만든 신 창업 문화 선도 기업의 대표적인 사례이기도 하다.

류동환 ㈜엘엠엔틱바이오텍 대표는 “이번 TIPS 연구과제를 통해 기술의 상용화 시기를 앞당기고, 진보된 바이오·메디컬 연구와 맞춤형 의료 서비스의 혁신을 이끌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DGIST 국양 총장은 “팁스(TIPS)의 사업화 자금을 발판 삼아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DGIST의 대표 학생창업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며 “DGIST가 실험실 기술을 통한 차세대 유니콘 기업 육성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승우 기자 kantmania@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