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6:00 (수)
서울과학기술대학교-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 취업진로지원 ‘Open Campus’ 프로그램 운영
서울과학기술대학교-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 취업진로지원 ‘Open Campus’ 프로그램 운영
  • 방완재
  • 승인 2022.07.1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생들의 취업마인드를 제고하고 진로를 구체화하는 과정에 기여
- 국립대학의 책무를 이행하고 지역과 함께 하는 대학으로서의 역할 수행
오픈캠퍼스사진
오픈캠퍼스사진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지난 7월 6~7일 양일간 서울 공릉동 서울과기대 100주년기념관에서 ‘지역청년 취업진로지원 Open Campus(이하 오픈캠퍼스)’를 개최했다.

 서울과기대는 지역청년 취업진로지원을 위해 오픈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날 행사에는 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신승인, 이하 경기기계공고)의 전기제어과 및 컴퓨터전자과 학생들이 참여했다.

 오픈캠퍼스는 서울과기대와 미래융합대학을 소개하고 학생들의 취업마인드를 제고하고 진로를 구체화하는 과정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MBTI 심리검사를 통해서 자신의 강점을 점검하고 진로를 설계하는 과정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권정현(경기기계공고 컴퓨터전자과 3학년)군은 “반도체기업에 취업을 확정하였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직무에 대한 확신을 더 가질 수 있었다”라며, “향후 반도체 장비 전문가로 성장해서 서울과기대에서 공부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변재원 취업진로본부장은 “지역청년의 선취업-후진학 인식 개선을 통해 취업마인드를 제고하고 기회가 되었다”며, “경기기계공고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취업진로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울과기대는 지난 2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 운영대학으로 선정되어 지역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지역청년 취업지원을 통해 명실상부한 서울 동북부 지역거점 중심대학의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경기기계공고는 학생들을 직업기초능력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인재로 육성하고 있는 명문 이공계 특성화 고등학교로 ▲자동화기계과 ▲하이텍융합기계과 ▲전기제어과 ▲컴퓨터제어과 등 9개 학과가 있으며, 재학생들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직업/진로 체험을 통해 실무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