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3:05 (토)
국립 서울과기대, ‘ST 학부모 숲’ 통해 학부모와 소통
국립 서울과기대, ‘ST 학부모 숲’ 통해 학부모와 소통
  • 방완재
  • 승인 2022.07.12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부모에 자녀교육 관련 양질의 교육정보 제공 위한 프로그램
- 대학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통해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
학부모숲_포스터
학부모숲_포스터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7월 13일(수) 오전 11시, 서울 공릉동 교내 상상관에서 학부모 교육 참여 프로그램인 ‘ST 학부모 숲’을 진행한다. 

 ‘ST 학부모 숲’은 재학생 학부모에게 자녀교육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대학과 학부모 간의 소통을 강화하는 취지의 프로그램이다. 
  ※숲(SuPPE): Supporting Program for Parents Education의 약자 

 ‘ST 학부모 숲’은 학부모의 교양 함양, 자녀 단과대학 위주 교내 시설 투어, 교내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대한 상호 토론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서울과기대 동문 출신인 이동훈 총장을 비롯하여 김성환 교육부총장, 박미정 연구기획부총장 등 다양한 강사가 학부모들과 함께 ▲커뮤니케이션 특강 ▲단과대학 시설 투어 ▲나만의 도예작품 만들기 ▲내 자녀를 위한 베타맘 프로젝트 등의 코너를 진행한다. 

 당초 1기 20명으로 운영될 계획이었던 ‘ST 학부모 숲’ 프로그램은 다수의 학부모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2기 40명으로 확대운영된다.

 1기 모집은 마감되었으나 2기 모집은 8월 16일(화)부터 9월 16일(금)로 예정되어 있다. 신청은 서울과기대 학부모 포탈 내에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프로그램은 매월 2, 4주 수요일(11:00~14:00)에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참가비 무료 ▲중식 및 주차권 제공 ▲학부모 마일리지 적립의 혜택이 주어진다. 

 서울과기대는 ST 학부모 숲을 통해서 재학생 학부모를 위한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국립대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