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00 (목)
동서대 캠퍼스 에너지효율화 사업 준공식
동서대 캠퍼스 에너지효율화 사업 준공식
  • 배지우
  • 승인 2022.07.0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내 21개관에 스마트 에너지장치 15,000여개 구축‘스마트 캠퍼스’
- 사업기간 10년, 20억원의 전기요금 절약…일부 학생복지를 위해 사용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는 7일 오후 2시 소향아트홀에서 장제국 동서대 총장, 김영문 한국동서발전(주) 사장,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남주현 엔엑스테크놀로지 대표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동서대 캠퍼스 에너지효율화 사업 준공식’을 열었다.

캠퍼스 에너지효율화 사업은 한국동서발전(주)이 개발한 에너지 절감 솔루션으로, 냉난방‧전열‧조명 등 대학 내 전력 사용이 집중되는 곳에 첨단 스마트 에너지 장치를 구축해 에너지효율 향상을 돕고 아낀 전기로 발생하는 이익을 공유하는 사업이다. 

한국동서발전(주)은 이 사업으로 동서대학교 캠퍼스 21개 건물에 스마트 에너지장치 15,000여개를 구축했으며, 동서대학교는 이 사업으로 월평균 전기 사용량의 13% 이상을 절감해 매년 1.8GWh의 전력 수요를 감축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는 6,000가구가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으로써 사업 운영기간인 10년간 20억원 가량의 전기요금을 절약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 중 일부는 학생들의 복지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장제국 동서대 총장은 “기후변화와 에너지 원자재 인상 등의 녹록치 않은 상황에 캠퍼스 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준공할 수 있어 기쁘다.이번 사업을 통해 기후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며, 탄소 배출량을 절감하고 에너지 사용을 더 효율화 하여 지속 발전 가능한 캠퍼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