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45 (금)
조선대 아시아e스포츠산업지원센터, 더매치랩과 'e스포츠 교육' MOU
조선대 아시아e스포츠산업지원센터, 더매치랩과 'e스포츠 교육' MOU
  • 배지우
  • 승인 2022.07.06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스포츠 관련 교육을 위한 협력 약속
- 게임 코칭 및 e스포츠 산업 진출 지원

아시아 e스포츠산업지원센터(센터장 김현우)가 e스포츠 에듀테크 스타트업 ㈜더매치랩(대표 변성철)과 'e스포츠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27일 조선대학교 본관 2층 청출어룸(靑出於ROOM)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조선대학교 김현우 아시아e스포츠산업지원센터장과 ㈜더매치랩 변성철 대표가 참석했으며, 대학 및 기관 관계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e스포츠 생태계 구축과 산업 발전을 위한 e스포츠 교육 방향 모색’이라는 거시적 관점을 통한 양 기관의 합의를 기반으로 이뤄졌다.

특히 e스포츠산업지원센터의 물적 자원과 게이머 에듀테크 솔루션, 마이게임팀스(mgt.gg) 개발사인 ㈜더매치랩의 교육 경험을 융합해 지역 기반 e스포츠 교육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됐다.

양 기관은 광주 e스포츠 경기장, 학교 등 일상 e스포츠 생태계에 필요한 게임 코칭뿐만 아니라 우수 인재들의 e스포츠 산업 진출을 도울 계획이며, 실무 중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e스포츠 일자리 창출 거점 도약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구축된 e스포츠산업지원센터는 조선대가 운영을 맡아 ‘아시아 e스포츠 허브 도시, 광주’를 목표로 시설, 교육 등의 전문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교육청과의 협의를 통해 대상 학교를 선정한 후 e스포츠 인적, 물적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