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2:45 (화)
대구대, 제18회 전국 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 시상식 및 전시회 개최
대구대, 제18회 전국 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 시상식 및 전시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7.06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초디자인, 상황표현, 인물화 등 참가 분야별 심사 후 입상자 선정
- 오는 8일까지 조형예술대학 2호관 미술관 전시회를 통해 우수작품 전시

대구대학교(박순진) 조형예술대학이 지난 5일 경산캠퍼스 조형예술대학 2호관에서 제18회 전국 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 시상식 및 전시회를 개최했다.

미술실기대회 시상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는 전창록 경상북도 경제진흥원장, 채영삼 대구경북 디자인기업협회장, 김시만 대구대 조형예술대학장, 수상자 등 총 6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 6월 11일에 열린 미술실기대회의 입상자에는 경북예술고등학교 전혜민 학생이 기초디자인 참가 부문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아 대상을 차지했고, 성서고등학교 신승은 학생 외 2명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대구대는 우수한 작품을 출품한 학생들에게 우수상인 금상(7명)·경북경제진흥원장상(2명)·대구경북디자인기업협회장상(2명)·은상(14명)·동상(19명)을 수여했다. 또한, 실기대회에 참가했던 430여 명의 학생에게 특선·입선을 수여하고, 입상자의 고등학교미술교사에게는 지도교사상과 감사장도 시상했다. 

김시만 조형예술대학장은 “미술 실기 활동이 일상으로 돌아가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3학년 입시반과 1·2학년 예비반이 함께 참여가 가능한 대회로 준비했다”면서 “학생들이 더욱 훌륭한 디자이너와 예술가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기회가 된다면 대구대 캠퍼스와 강의실에서 다시 만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미술실기대회는 전국의 고등학생 1,000여 명이 참가해 미술 실력을 겨뤘으며, 입상작은 오는 8일까지 대구대 미술관(조형예술대학 2호관)에서 전시회를 통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