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46 (목)
배화여대 종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조리원 대상 온라인 위생․안전교육 실시
배화여대 종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조리원 대상 온라인 위생․안전교육 실시
  • 배지우
  • 승인 2022.07.0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화여자대학교(총장 신종석)가 위탁 운영하는 종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종로구 관내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환경을 조성하고자 6월 29일에 ‘2022년 상반기 조리원 대상 온라인(ZOOM 화상) 위생·안전교육’을 진행했다.

해당 교육은 종로구 전체 어린이집 조리원의 50% 이상이 참여하여 여름철 식중독 관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교육은 종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국무창 센터장(배화여대 식품영양학과 교수)이 ‘여름철 식중독 예방 및 조리종사자 QUICK 매뉴얼’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은 급식실 관리에 꼭 필요한 개인위생 및 식재료 관리 등 위생 분야에 대해 진행되어 조리원의 기본 역량을 강화하고 어린이집에서 더욱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는 계기를 만들었으며, 여름철 어린이 급식소 내 식중독 의심 사례가 다수 보고되고 있으므로 주의해야 할 식중독에 대한 내용도 함께 교육하여 조리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국무창 센터장은 “온라인 교육으로 한자리에 모이지 못한 아쉬움도 있지만 반면 많은 조리원들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이번 교육을 통해 관내 어린이들의 급식을 책임지는 원장, 교사, 조리원들이 식중독으로부터 안전한 급식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 데 도움을 주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9월에 진행하는 하반기 조리원 대상 위생·안전교육은 대면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그 때에도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