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5:05 (토)
안양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지역 연계 청년고용서비스 프로그램 진행’
안양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지역 연계 청년고용서비스 프로그램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2.07.05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대학교 전경 사진
안양대학교 전경 사진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안양시 및 안양고용복지센터와 협업하여 지역 청년 대상 고용서비스 발굴 및 취업역량 강화 기회 제공을 위한 청년고용서비스 프로그램을 지난 6월 8일을 시작으로 이어오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역 거버넌스 사업의 일환으로 안양고용복지센터와 안양 및 군포지역 대학과 공동으로 운영하며, 지역 청년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범계역 청년출구에서 대면과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2022년 업종별 채용동향과 취업전략, 자기이해와 진로설계, 입사지원서 작성법 등 세분화된 강좌들로 침체되어 있는 지역 청년들의 원활한 노동시장 이행을 위한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매주 수요일 14:00에 진행되며, 2022년 11월 16일까지 총 18개 강좌가 진행된다. 전체 18개 강좌 중 안양대는 가장 많은 8개의 강좌를 진행하며 지역 거버넌스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안양대학교 허지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팀장은 “안양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이번 교육이 안양시 청년들에게 막막한 취업시장에서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을 기대하고 확신한다” 고 밝혔다. 

안양대학교는 2020년부터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에 선정되어 폭넓은 진로탐색지원, 맞춤형 진로 선택 지원, 구직활동 지원, 취업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재학생 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의 진로와 취·창업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