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40 (금)
대전대 산학협력단 위탁운영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 2022 상반기 돌봄공동체 활동보고회 성료
대전대 산학협력단 위탁운영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 2022 상반기 돌봄공동체 활동보고회 성료
  • 배지우
  • 승인 2022.07.0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대학교(총장 윤여표) 산학협력단이 위탁운영하는 대전광역시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센터장 홍은미)가 대전 테크노파크 디스테이션 1층에서 소규모 돌봄공동체 2022 상반기 활동보고회를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소규모 돌봄공동체’란 3가정 이상이 모여 품앗이 형태의 돌봄활동을 하는 공동체를 말하며 이날 보고회는 활동사례 공유, 공동체별 상호교류 촉진과 활동 마무리를 통한 격려, 소규모 돌봄공동체 활동의 질적 발전 도모 등의 목적으로 진행됐다.

부모와 아동이 포함된 소규모 돌봄공동체 10팀, 총 37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소규모 돌봄공동체 소개, ▲상반기 활동 보고(활동 사례 공유 및 발표), ▲이벤트 진행, ▲소감 발표 및 마무리 등의 순서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 홍은미 센터장은 “소규모 돌봄공동체는 핵가족시대에 대가족의 장점을 가진 돌봄의 형태로서 이웃이 함께 품을 나누는 건강한 돌봄이라고 생각하며, 대전 아동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활동지원과 돌봄공동체 공유의 장을 계속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는 거점온돌방 등 대전형 돌봄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대전형 아이돌봄 통합 플랫폼 “대전아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