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35 (화)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유튜버 ‘절약왕 정약용’ 유튜브 채널 기획 강의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유튜버 ‘절약왕 정약용’ 유튜브 채널 기획 강의
  • 배지우
  • 승인 2022.07.0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인기 유튜버 ‘절약왕 정약용’으로 활동하고 있는 문준희 교수에게 배우는 ‘조회수가 오르는 유튜브 채널 기획’ 유튜브 과정을 줌을 통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조회수가 오르는 유튜브 채널 기획’ 강좌는 1인미디어의 이해, 유튜브 채널 콘텐츠 기획, 유튜브 영상 기획 및 실습, 클릭을 부르는 영상 꾸미기, 제작 영상과 활동 계획 발표회로 구성되어 있어 유튜브에 관심 있는 수강생들의 채널 운영 테크닉을 향상시킨다.  

또한, 줌을 통한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돼 전국 어디서든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문준희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교수는 지난 2020년 가을 현재 활동하고 있는 ‘절약왕 정약용’ 채널을 개설하고 2개월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해 주목받았으며, 현재는 인기 유튜버로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박성배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교수는 “유튜브의 노하우가 많은 문준희 교수에게 배우는 유튜브 채널 기획 수업은 조회수나 구독자가 더이상 오르지 않아 고민 중인 유튜버에게 새로운 해결 방안을 제시할 것이다”고 말했다.

‘절약왕 정약용’ 문준희 교수의 ‘조회수가 오르는 유튜브 채널 기획’ 유튜브 과정은 7월 1일부터 7월 17일까지 수강신청을 진행할 예정이며, 7월 18일부터 6주간 클래스가 진행된다. 지원은 세종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유튜브 과정’에서 수강 신청할 수 있다.

유튜브 과정은 문준희 교수의 ‘조회수가 오르는 유튜브 채널 기획’ 이외에도 유튜브 전문강사 전혜린과 함께하는 유튜브 초급과정이 오프라인 강좌로 준비되어 있으며,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편집, 유튜브 채널 개설 등 기초적인 수업을 강사에게 대면수업으로 직접 배울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틱톡 등 다양한 영상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양성을 교육 목표로 두고 있다. 유튜브 채널 운영부터 영상 기획부터 제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 교육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스타급 전문 교수진을 구성하고 유명인 초청 특강, 학생간 교류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유명 변호사 유튜버 킴변, 인기 유튜버 ‘절약왕 정약용’,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120만 틱톡커 쥬니 등을 교수진으로 임용했다.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는 현재 2022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