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8:00 (토)
대진대학교 온라인 통일 경진대회 개최, 각 부분별 7명 수상
대진대학교 온라인 통일 경진대회 개최, 각 부분별 7명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2.07.0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통일 경진대회
온라인 통일 경진대회

경기도 포천 소재 대진대학교는 교내 재학생을 대상으로 통일에 대한 관심도 증대를 위해 통일교육주간 계기사업으로 제3회 온라인 통일UCC 경진대회 및 통일 아이디어 경진대회 ‘미래로-통일전망대’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다수의 대진대 재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5월과 6월 2차례 분산해 온라인으로 모집되었으며, 지난 6월 30일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경진대회에는 통일 UCC부문 14팀,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30건의 아이디어들이 제출되었으며, 각 부문별 7명(팀)이 선정되어 수상하였다. 각 부문별 최우수상 1명에 70만 원, 우수상 2명에 각 50만 원, 장려상 4명에 각 30만 원의 장학금이 부상으로 지급되었다.

 입상작은 대진대 통일교육 선도대학 사업단이 개설해 운영하는 '통이와 함께하는 평화통일 이야기'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다.
 내가 개발하는 비교과 과정으로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출품한 작품은 향후 대진대학교 통일교육 선도대학 사업단의 사업에 아이디어로 적용될 수 있도록 검토할 예정이다.

 임영문 총장은 "2020년부터 진행되어 온 이번 온라인 통일 경진대회는 올해 3회차로 진행되며 명실상부 대진대학교 통일교육 선도대학 사업단의 간판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재학생들이 더욱 많은 관심을 가져 앞으로도 창의력이 발하는 좋은 통일 콘텐츠들이 발굴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