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50 (금)
광운대,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MOU 체결
광운대,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MOU 체결
  • 신정민 기자
  • 승인 2006.01.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철 광운대 총장은 19일 본관 회의실에서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 임주환)과 '통방융합 멀티미디어 기술 협력연구 및 정보교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광운대는 ETRI와의 본격적인 연구협력 및 기술교류를 통해 ETRI가 추진하고 있는 통신방송융합 서비스 기술 개발에 광운대가 강점을 가지고 있는 3D 기술 및 멀티미디어 기술 분야를 상호 연계시켜 새로운 서비스 창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국제표준화 활동에 적극 공조하기로 했다.

이번 MOU의 주요협력 내용으로는 ▲협력연구 과제 도출 및 추진 ▲통신방송융합 서비스에 필요한 3D/멀티미디어 기술 정보 및 자료 교류 ▲통신방송융합 서비스 사업 추진에 필요한 콘텐츠, 기술, 교육, 인력 분야에서의 상호 협력 ▲기타 양 기관의 협력사항 등을 담고 있다.

광운대 이상철 총장은 이번 MOU 체결에 대해“IT분야에 특성화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광운대가 ETRI와의 상호협력을 통하여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핵심기술을 국가 차원의 시스템이나 서비스 기술 개발에 도입되고, 이 검증 결과를 국제 표준에 반영함으로써 대학과 연구소가 가지고 있는 서로의 장점을 충분히 살리는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양 기관은 실무협의회의를 곧 구성하고, 향후 협력 방안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