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35 (금)
서울과기대 창의융합대학 미래에너지융합학과, ‘수소연료전지 혁신인재양성사업’ 선정
서울과기대 창의융합대학 미래에너지융합학과, ‘수소연료전지 혁신인재양성사업’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2.06.3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특성화된 미래인재 집중 육성
- 2024년까지 연간 80명 이상 수소연료전지 분야 융합인재 양성
서울과학기술대학교_창의문 전경
서울과학기술대학교_창의문 전경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6월 29일(수), ‘수소연료전지 혁신인재양성사업’ 참여대학으로 최종 선정됐다.

 서울과기대는 ▲아주대학교(주관대학) ▲중앙대학교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수소연료전지 분야에 선정되었다.

 ‘수소연료전지 혁신인재양성사업’ 사업은 교육부가 신산업 분야 혁신인재 양성과 대학 특성화를 지원하고자 22~’24년 대학혁신지원사업 자율혁신계획과 연계하여 추진하는 부처 협업형 인재양성사업이다. 

 수소 산업 인력 교육체계 구축을 통한 교육과정 개발과 대학 간 협력을 통해 2025년까지 연간 80명 이상의 수소 산업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서울과기대는 2022학년도에 창의융합대학(학장 최병욱) 내에 ‘미래에너지융합학과’를 신설했다. 첨단에너지 분야에 대한 사회과학적 소양과 공학적 전문성을 동시에 함양할 수 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국내외 미래 유망 에너지산업을 선도할 융합형 공학 인력을 육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이동훈 총장은 “수소연료전지 혁신인재양성사업 사업을 통해 대학 간 경쟁이 아닌 공유와 협력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학생의 성장을 함께 돕는 고등교육 생태계를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