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11:00 (토)
우석대-중국 호북공업대학교, ‘2+2’ 학위과정 운영
우석대-중국 호북공업대학교, ‘2+2’ 학위과정 운영
  • 배지우
  • 승인 2022.06.30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석대학교(총장 남천현)와 중국 호북공업대학교(총장 펑위위안)가 2+2 학위과정 운영에 대한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30일 문화관 5층 회의실에서 실시간 화상으로 진행된 국제교류 협약 체결식에는 우석대학교에서 남천현 총장과 김동주 국제교류원장, 권민택(경영학부) 교수, 윤정욱(태권도학과) 교수가, 호북공업대학교에서는 펑위위안(彭育園) 총장, 롱얀(龍艶) 국제교류처장, 황융쥔(黃擁軍) 국제대학 당서기, 류샤오린(劉小林) 국제대학 부원장이, 중국 대사관에서 아이홍그(艾宏歌)공사가 참석했다.

이날 협약 체결에 따라 오는 9월 1일 중국 호북공업대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중국에서 2년을 마친 뒤 우석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경영학부·태권도학과 등 총 3개 학과에서 2년간의 학위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또한 양교는 △학생 및 교원 교류 △단기 교육 프로그램 교류 △세미나 및 학술회의 참가 △학술자료 및 간행물 정보 교환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남천현 총장은 “호북공업대학교 간의 2+2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총장으로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며 “더불어 관련 학문에 대한 교육, 연구 및 학술성과 등도 활발하게 교류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펑위위안 총장도 “양교가 인재양성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첫걸음을 내디딘 만큼 적극적으로 협력해 양교가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중국 후베이성에 위치한 호북공업대학교는 1952년 개교한 국립대학교로 13개 단과대학에서 28000여 명의 학생이 수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