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40 (목)
서경대 문화예술센터, 2022 인생나눔교실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 운영기관 선정 및 ‘사전교육’ 진행
서경대 문화예술센터, 2022 인생나눔교실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 운영기관 선정 및 ‘사전교육’ 진행
  • 배지우
  • 승인 2022.06.30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개 운영기관 선정···사업의 이해도 제고 및 기관별 운영계획 및 행정사항 점검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 문화예술센터(센터장 한정섭)는 「2022년 인생나눔교실」 수도권 지역의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 운영기관을 선정하였으며, 선정된 기관을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와 서경대학교 문화예술센터가 주관하는 「인생나눔교실」사업 중 하나로, 만 50세 이상의 중·장년 세대가 주체가 되어 삶의 경험에서 인문적 가치를 발견하고, 실천해보는 지역 중심의 소규모 인문활동 사업이다.

올해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은 수도권 지역 내 서울·경기북부와 인천·경기남부로 운영지역을 구분하였으며, 지난달 16일부터 이달 6일까지 운영기관 모집 공모를 진행했다. 총 5개 기관 및 단체가 신청하였으며,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2개 기관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2개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된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 사전교육‘은 참여자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되는 ’인생삼모작 인생나눔학교‘의 2회차 교육과정으로, 각 기관 대표자 및 담당자가 참석하여 한해의 원활한 사업운영을 위해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네트워킹을 통해 기관별 운영계획 및 제반 행정 사항들을 점검하고자 마련됐다.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 사전교육‘을 마친 운영기관 담당자는 운영지역별로 세대 소통과 사회공헌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분야의 활동그룹 모집을 위해 7월 초부터 8월 초까지 약 3주간 그룹을 모집할 예정이며, 선발된 활동그룹을 대상으로 ’사전워크숍‘ 진행 이후 8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그룹별 활동이 시작될 예정이다.

사업을 책임지고 있는 김민하 교수(일반대학원 문화예술학과)는 “중장년 세대가 수도권 지역 내 다양한 세대 간의 소통을 통해, 지역 사회의 한 어른으로서 공헌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며 “이번에 선정된 운영기관을 통해 운영지역별로 다양한 분야의 활동그룹을 발굴 및 지원하여 지역밀착형 인문활동의 지속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