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20:00 (화)
영산대 만화애니메이션전공 류수환 교수 ‘니니 뭐하니?’ KBS2 방영
영산대 만화애니메이션전공 류수환 교수 ‘니니 뭐하니?’ KBS2 방영
  • 배지우
  • 승인 2022.06.3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여운 꼬마 공룡 니니 남매의 초등학교 적응기 그려내 눈길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디자인학부 만화애니메이션전공 류수환 교수가 기획‧제작한 애니메이션 ‘니니 뭐하니?’가 오는 7월 14일 KBS2TV에서 방영된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전공 류수환 교수의 애니메이션 '니니 뭐하니?' 포스터.

니니 뭐하니는 귀여운 꼬마 공룡 니니와 디노 남매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며 처음 겪는 낯선 환경에 적응해나가는 과정을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이 작품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애니메이션 부트캠프를 시작으로 2020 국산애니메이션 제작지원, 2021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문화콘텐츠 스타프로젝트 등에 선정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부산콘텐츠마켓(BCM)과 아시안 애니메이션 서밋(AAS) 쇼케이스 부문에 선정되는 등 일찌감치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니니 뭐하니는 방송뿐 아니라 뉴미디어 교육 콘텐츠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렌드를 반영한 숏폼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류 교수는 앞서 보글보글 쿡(2009), 외계가족 졸리폴리(2013), 달그락 꼬마돌 도도 시즌1‧시즌2(2015‧2018) 등을 기획‧제작해 MBC‧KBS 등에서 방영한 화려한 경력을 자랑한다. 

영산대 만화애니메이션전공 류수환 교수는 “애니메이션 기획‧제작자이자 대학 교수로서 산학협력중심의 활동을 지속해 영산대를 지역 최고의 애니메이션 산학협력 중심대학으로 성장시킬 것”이라며 “특히 전공학생의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취업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애니메이션 니니 뭐하니는 오는 7월 14일(목) 오후 5시 15분 KBS2TV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