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40 (목)
동남보건대 방사선학과, 2022년 대한영상의학기술학회 춘계학술대회 최우수상 수상
동남보건대 방사선학과, 2022년 대한영상의학기술학회 춘계학술대회 최우수상 수상
  • 배지우
  • 승인 2022.06.2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보건대학(총장 김종완) 방사선학과(학과장 이인자)는 지난 5월 21일(토)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2년 대한영상의학기술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대한영상의학기술학회는 방사선사 자질 향상과 방사선영상기술의 발전을 도모하고 최고의 방사선 영상의학기술로 전문 방사선 브랜드 구축을 위하여 매년 학술대회와 전문연수 강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는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되어 국내 1,000여명의 방사선사 회원들이 참여하였다. 

동남보건대학 방사선학과에서는 총 3편의 학술연구논문을 구연발표하였다. 학술내용으로는 ▲3학년 길기태 학생의『일반촬영과 핵의학 분야에서의 3D 프린터로 제작한 Tungsten 혼합 필라멘트 차폐체의 성능평가』▲3학년 양서윤 학생의『복합여과판 위치 설정에 따른 환자 피폭선량과 화질평가』▲3학년 임재범 학생의『검사자의 반복 연습에 따른 골밀도 재현성 평가』을 주제로 발표하였다. 

특히 길기태 학생의 연구는 엑스선을 이용하는 영상의학과 감마선을 이용하는 핵의학 분야에서 방사선 피폭 저감을 위한 텅스텐 필라멘트 차폐체를 3D 프린터로 제작하는 기술을 소개하여 의료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학술 가치를 인정받아 학술 최우수상 및 장학금을 수상하였다. 더불어 양서윤 학생과 임재범 학생 또한 학술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학술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