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7:40 (금)
한국에너지공대, 제1회 학부모 대상 진로 컨퍼런스 성황리 개최
한국에너지공대, 제1회 학부모 대상 진로 컨퍼런스 성황리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6.22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기여 및 공헌을 위해 지식 나눔의 장 마련

한국에너지공대(총장 윤의준, 이하 켄텍)가 주최하고 전남도청, 나주시가 후원하는 ‘제1회 학부모 대상 진로 컨퍼런스’가 지난 21일 매성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초ㆍ중ㆍ고교 학부모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켄텍 윤의준 총장 개회사

‘고교학점제 실시와 미래 에너지 전망’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컨퍼런스는 켄텍 윤의준 총장의 개회사로 시작해 서울대 김경범 교수가 「고교학점제와 우리 아이의 미래」를 주제로 첫 강연을 진행했다.

김경범 교수는 현행 대입 실태와 고교학점제 도입 이후 교육과정과 내신체제를 설명한 뒤, 새로운 수능과 대학입시 변화의 전망을 제시하였다. 또한 앞으로 아이들에게 요청되는 새로운 학력이란 “미래사회를 살아갈 역량”이라며, 학생 맞춤형 창의성 교육을 위한 새로운 학교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고 제언하였다.

다음으로 이어진 켄텍 김희태 교수의 「세상을 여는 새로운 에너지, KENTECH」 강연은 기후위기의 실태 및 탄소중립의 필요성과 이를 달성하기 위한 대체에너지 기술을 소개하고 에너지 대전환을 선도하는 켄텍의 연구 분야를 안내했다.

마지막으로 켄텍 장광재 입학센터장은 세 번째 강연 「미래를 주도하는 인재상」에서 “전년도 학부 지원율 수시모집 24.1 : 1, 정시모집 95.3 : 1은 켄텍의 비전에 많은 분들이 화답해 주신 결과”라며, 학생 및 교사뿐만 아니라 학부모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켄텍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고교학점제 실시 및 미래 에너지 전망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향후 지역사회 기여 및 공헌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음 제2~3회 학부모 대상 진로 컨퍼런스는 동일한 주제로 7월 21일 순천시문화건강센터와 7월 22일 목포수산물유통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