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35 (금)
세종사이버대 봉사동아리 ‘섬기미’, ‘2022년 전통문화단오축제’ 자원봉사 실시
세종사이버대 봉사동아리 ‘섬기미’, ‘2022년 전통문화단오축제’ 자원봉사 실시
  • 배지우
  • 승인 2022.06.2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의 중앙동아리인 ‘섬기미’는 지난 6월 4일 광진숲나루공원에서 광장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최하는 ‘2022년 전통문화단오축제’에서 자원봉사자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광장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하는 민관협치사업 ‘2022전통문화 힐링 프로그램’의 첫 프로그램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문화체험 한마당축제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20여명의 섬기미 회원들이 임효연 담당 지도교수의 응원과 격려 속에서 전통문화체험인 떡메치기, 창포물 머리감기, 식혜와 오미자 등 전통음료 시음과 제기차기, 윷놀이 등 봉사활동에 나서며 지역주민과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섬기미 13대 회장인 배금숙 학우는 “ 13년 동안 꾸준히 이어온 섬기미 봉사활동이 코로나19로 인해 2년여 공백 기간이 있었다”며 “본교를 졸업하신 선배님의 지원 요청으로 금번 축제에 섬기미 학우들이 자원봉사에 참여하게 되어 보람찼고, 꾸준히 다른 봉사활동도 이어가겠다. 세종사이버대학과 지역발전에 ‘섬기미’ 동아리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중앙동아리인 ‘섬기미’는 바쁜 일상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쪼개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자원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들은 요양원과 케어센터, 지방 농촌지역 봉사활동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지난 1일부터 2022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전화,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