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05 (목)
'대전환의 시대, 교육의 미래를 말한다'...여성과총 포럼 개최
'대전환의 시대, 교육의 미래를 말한다'...여성과총 포럼 개최
  • 김재호
  • 승인 2022.06.2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격차 해소와 세대를 아우르는 미래 교육 방향 제시
'제24회 과학커뮤니케이션포럼' 대전환의 시대, 지속가능한 세상을 여는 과학기술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하 여성과총, 회장 오명숙)는 6월 24일 금요일 오후 3시 “대전환의 시대, 교육의 미래를 말한다”을 주제로 제24회 과학커뮤니케이션포럼을 개최한다. 

 

여성과총은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여성과학기술인 주도로 과학이슈를 발굴·논의하고 과학정보를 대중에 전달하는 ‘과학커뮤니케이션포럼’을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COVID-19 팬데믹으로 급격히 진행된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경제·사회를 지배한 기존 방식이 다양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급격한 변화 속에서 디지털 역량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 개편 요구가 높아지는 가운데 과학기술인의 역할을 고민하고 미래 교육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본 포럼의 사회는 홍수린 차의과학대학교 교수, 좌장은 여민경 경희대학교 교수가 맡았으며 기조강연, 주제강연, 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기조강연은 배순민 KT융합기술원 연구소장이 「Metaverse for Play2X」을 주제로 발표한다.

첫 번째 주제강연으로 배상훈 성균관대학교 교육학과 교수가 「대학혁신과 학생 성공: 전망과 과제」를 주제로 발표한다.

두 번째 주제강연으로 김진숙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수석연구위원이 「디지털 역량 교육의 의미와 방향」을 주제로 발표한다.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에는 우리 사회의 디지털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고, 세대와 계층별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교육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한다.

본 포럼의 전 과정은 유튜브에서 생중계되며, 현재 사전질문을 받고 있으며 실시간 질의응답도 진행할 예정이다. 
* 여성과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KOFWST1) 생중계
 
포럼의 자세한 정보는 여성과총 홈페이지(www.kofwst.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