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5 09:58 (월)
삼육보건대 2022 사제동행 걷기대회 및 건강도시락 제공(행사명:건강하SHU)
삼육보건대 2022 사제동행 걷기대회 및 건강도시락 제공(행사명:건강하SHU)
  • 배지우
  • 승인 2022.06.2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총장:박두한) 전인교육원(원장:김성민)에서는 지난 5월 2일~17일까지 ACE리더십 수업 시간을 활용해 각 담당 교수와 학생들이 대학에서 출발해 배봉산 정상을 왕복(1.8Km)하며, 사제지간에 학과전공 및 기타 이야기들을 나누며 교제하는 ‘사제동행걷기대회’ 행사를 개최했다.

ACE 리더십 수업은 입학한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1년 동안 학과별교수 1인과 학생 10-15명 소그룹별 활동을 통해 대학의 인재상 확립과 핵심역량 증진을 통해 진심인재를 양성하는 교과목이다. 

많은 행사 축소와 수업의 비대면으로 인해 교수님과 동기들을 만날 수 없던 신입생들에게 사제동행 걷기대회를 통해 학기가 마무리되기 전 추억을 선물해주었다. 이번 사제동행 걷기대회를 통해 신입생들은 “학교에 대한 소속감을 느끼고, 사제간 또는 동기들 간 대화를 통해 인간관계를 다지며 서로에 대해 더 깊이 알아가는 시간이였다”고들 소감을 밝혔다. 총 42개 조의 ACE리더십이 참여했으며, 학생은 398명이 참여했다. 

또한 전인교육원측은 사제동행 걷기대회 후 6월 15일에 활동 중 찍은 사진으로 온라인 사진콘테스트를 진행했다. 5월 24일(화)~31일(화) 기간에 온라인 투표 링크를 재학생과 교직원에게 공유하여 42개 조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한 후, 6월 15일(수) 사진 콘테스트 시상식(15개팀 선발)을 시행했다. 

코로나-19로 신체 활동의 감소, 배달 음식과 간편식 섭취의 증가로 인한 불규칙한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NEW START 교과목과 연계하여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전인교육원에서는 사제동행 걷기 행사 개최와 건강 도시락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생활 친화적 운동인 걷기운동을 장려하고, 사제동행 걷기대회 후 건강 도시락 제공을 통해 5대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건강 식습관 형성의 중요성을 안내했다. 
전인교육원 김성민 원장은 “학생들이 각 조별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마련하여 소그룹 교수님과 함께 사진을 찍는 시간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에게 행복과 기쁨을 줄 수 있었고, 건강 도식락을 나누며 대학이 추구하는 진심 인재상에 대해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치위생과의 한 학생은 “코로나로 실내에서만 지냈는데 오랜만에 밖에 나와 맑은 공기를 마셔서 좋았다. 산행하며 새로운 친구를 사귀게 되었고, 교수님과 함께 걸으며 고민과 진로에 관해 이야기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게 되어 좋았다”고 말했고, 또다른 간호학과 학생은 “평소 운동을 잘 하지 않아서 조금 힘들었지만 이번 활동을 통해 운동의 필요성을 느끼고, 앞으로 열심히 운동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또한 산길을 걸으며 조원들, 교수님과 이야기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정상에 도착하여 주위 환경을 돌아보며 스트레스가 풀림을 느낄 수 있었다. 만족스러운 활동이었다”고 행사에 관한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