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30 (금)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 비대면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최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 비대면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6.1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pisode 6. 인생수업–애착, 관계의 시작’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센터에서 학생 및 교직원,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언택트 마음돌봄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감염병 확산이 지속되며 언택트 시대의 도래가 가속화되고 있다. 언택트(untact)란 접촉하다는 의미의 ‘콘택트(contact)’와 부정을 의미하는 ‘언(un)’을 합성한 단어다. 언택트 시대에도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에서 학생들의 마음 건강을 위해 ‘언택트 마음돌봄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여섯번째 에피소드는 “인생수업–애착, 관계의 시작”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애착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배워보고, 성격검사를 통해 자신의 애착 유형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대인관계를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방법을 배운다.   

집단상담은 Zoom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하는 언택트 마음돌봄 프로젝트이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을 필요 없이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오는 6월 20일(월) 낮 12시부터 진행하며, Zoom 프로그램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비대면 집단상담 프로그램에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부 상담심리학과 전임교수, 상담심리센터 소속 임직원 등 전문가가 대거 참여한다.

김기호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임상심리전문가)는 “애착이란 양육자 혹은 친밀한 사람들과 형성하는 정서적 유대관계를 의미한다”며 “애착은 생애 초기에 형성되며, 삶의 전반적 영역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된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본인의 애착 유형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통해 일상을 행복으로 설계하는 방법을 배워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신청 접수 및 관련 문의는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