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6:45 (금)
대구보건대, 마이스터대 선정··· 내년부터 전문기술석사 양성
대구보건대, 마이스터대 선정··· 내년부터 전문기술석사 양성
  • 배지우
  • 승인 2022.06.1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가 15일 교육부가 추진하는 ‘2023학년도 전문대학 전문기술석사과정’최종 인가를 받았다. 대학은 내년부터 단기직무과정-전문학사-전공심화(학사)-전문기술석사과정으로 이어지는 마이스터대 운영을 통해 고숙련 전문기술인재를 양성하게 된다.

대구보건대 외부전경.
대구보건대 외부전경.

교육부는 15일 고숙련 전문기술인재 육성을 위해 8개 전문대학에 10개 전문기술석사과정을 인가했다. 대구보건대는 2023학년도부터 미래 산업 변화와 현장 인력수요에 대응한 고숙련 전문기술인재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이에 대구보건대는 바이오헬스융합 과정을 개설해 △첨단 바이오진단 및 융합의료기기 △디지털 X선 의료기기 품질관리 △글로벌 초음파기술사 △맞춤형 전문도수치료 △신기술 덴탈헬스케어 전공의 고숙련 보건의료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2년간의 수학 기간을 통해 헬스케어 분야의 첨단기술 인재를 배출할 계획이다.

2023학년도 바이오헬스융합 전문기술석사과정 운영을 위해 대학은 바이오진단 및 융합의료기기전공 10명, 디지털 X선 의료기기 품질관리 전공 5명, 글로벌 초음파기술사 전공 5명, 맞춤형 전문도수치료 전공 15명, 신기술 덴탈헬스케어 전공 10명 등 총 45명의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남성희 총장은 “마이스터대학 운영을 통해 직업교육을 선택한 학습자들이 미래사회에 있어 사회 진입단계뿐만 아니라 직업의 향상교육, 성인학습자의 평생교육까지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바이오헬스 분야 고급인재 육성을 위해 최첨단 실습시설과 직무중심 기술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보건대는 올해 △혁신지원사업 일반재정 지원대학(교육부)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 LINC 3.0(교육부) △기술사관 육성사업(중기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하이브) 사업(교육부) 선정 등 4관왕을 거두며 국내 최대 보건의료 인재양성 교육기관으로 성장해 왔다. 이번 교육부의 전문기술석사 과정 인가를 통해 명실상부한 보건의료 전문 인재양성 기관으로 다시 한 번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