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0:35 (금)
경북대, ‘반도체 전문대학원’ 시스템 구축한다
경북대, ‘반도체 전문대학원’ 시스템 구축한다
  • 배지우
  • 승인 2022.06.16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 400명 이상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 계획
학·석사 연계, 석·박사 연계, 학제간 융합 대학원 과정 개설
경북대가 연 400명 이상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 계획을 16일 밝혔다. 사진=경북대

반도체 등 첨단분야 인력양성에 관심이 쏠린 가운데, 경북대(총장 홍원화)가 반도체 전문인력을 연 400명 이상 배출할 ‘반도체 전문대학원 시스템’을 구축한다. 

경북대는 최근 들어 심각해지고 있는 만성적인 반도체 관련 인력 부족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경북대는 학·석사 연계 과정을 통해 반도체 실무 인재를, 석·박사 연계 과정을 통해 반도체 고급 인재를 각각 연간 50명씩, 총 100명을 배출할 계획이다. 또한 소재, 공정, 설계, 시스템반도체 등 반도체 산업 생태계 관련 연계 분야를 통합하는 ‘학제간 융합 대학원 과정’을 통해 관련 인재를 연간 300명을 배출할 계획이다.  

경북대는 1970년대부터 국책 특성화 분야로 IT분야를 키워왔다. 경북대는 차세대 반도체 생태계 조성사업을 대구광역시와 추진 중이며, 산업체와의 맞춤형·취업보장형 계약학과 설립도 구상 중이다. 

경북대 홍원화 경북대 총장은 "배출되는 반도체 인재는 핵심기술 R&D 전문능력배양 산업체 인력이라는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해 지역의 발전과 ‘세계 대전’으로 묘사되고 있는 국가 간 반도체 경쟁에서 경쟁 우위를 선점하는데 큰 동력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배지우 기자 editor@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