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8 15:35 (목)
서울디지털대 상담심리학부와 심리상담센터에서 온라인 '여름방학 특강' 개최
서울디지털대 상담심리학부와 심리상담센터에서 온라인 '여름방학 특강'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6.1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심리학과, 군경소방상담전공, 예술치료전공 재학생, 예비입학생 대상 특강

서울디지털대학교 상담심리학부(상담심리학과, 군경소방상담전공, 예술치료전공)와 심리상담센터에서 여름방학을 맞이해 재학생부터 예비 신·편입생을 위한 '2022 여름방학 특강'을 개최한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상담심리학부(상담심리학과, 군경소방상담전공, 예술치료전공)와 심리상담센터에서 재학생부터 예비 예비 입학생을 위한 '2022 여름방학 특강'을 개최한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상담심리학부(상담심리학과, 군경소방상담전공, 예술치료전공)와 심리상담센터에서 재학생부터 예비 예비 입학생을 위한 '2022 여름방학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줌(ZOOM)을 통해 온라인 비대면 특강으로 진행하며, 서울디지털대학교 입학지원센터 공지사항에서 사전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먼저 6월 18일 진행하는 1차 특강은 상담심리학과가 주관하며, 서울디지털대 상담심리학과 출신의 임상전문가이자 대학교수로서 임상, 상담 현장과 연구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이창현 대표의 강연이다. 이창현 대표는 ‘상담심리 대학원 준비과정’이라는 주제로 서울디지털대 상담심리학과를 졸업한 선배의 입장에서 후배 재학생 및 예비 신입생들에게 학부에서의 공부 방법뿐만 아니라 대학원 진학을 위한 필기 및 면접 시험 준비, 진로 방향 등에 대해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어서 7월 9일, 2차 특강은 서울디지털대학교 심리상담센터가 주관해 개최한다. 역시 서울디지털대 동문으로 독서치료 영역에서 활발하게 현장활동을 하고 있으며 서울디지털대 예술치료전공의 객원교수이기도 한 김경선 소장의 강연으로 이어진다. 특강 주제는 ‘감정노동 종사자 심리상담’으로 전문상담자를 꿈꾸는 재학생 및 예비 신입생들에게 필요한 선배의 경험을 공유한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상담심리학부는 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정통한 상담교육을 하는 최대 규모의 상담심리학 배움터라고 할 수 있다. 상담심리학부는 상담심리학과와 군경소방상담 전공 및 예술치료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울디지털대학교 심리상담센터를 통해 상담심리학부 재학생들의 상담 및 심리평가 수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사이버대학 최초로 설립된 심리상담센터는 재학생들이 공신력있는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전문가의 수퍼비전 하에 다양한 영역의 상담을 학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김진숙 상담심리학과 학과장은 “이번 여름방학 특강은 특히 서울디지털대학교 상담심리학과를 졸업하고 상담심리 또는 임상심리 전문가 자격을 취득하여 상담현장 및 대학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학과의 선배들을 초청하여 진행하는 강연으로 의미가 더 클 것”이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재학생과 예비신입생들은 선배 졸업생의 고민과 경험을 밑거름 삼아 자신의 학업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100% 스마트폰 수업 및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에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서울디지털대학교는 7월 14일까지 △상담심리학과 △군경소방상담전공 △예술치료전공 등 34개 학과·전공에서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