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3:30 (목)
경성대-그리드-동아대, 메타버스 플랫폼 moim 활용 MOU 체결
경성대-그리드-동아대, 메타버스 플랫폼 moim 활용 MOU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2.06.1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과과정, 세미나, 컨퍼런스 등 학교 활동 전반에 메타버스 도입

경성대(총장 송수건)와 동아대(총장 이해우) 그리고 메타버스 플랫폼 업체인 그리드(대표 최철순)가 14일 메타버스 플랫폼 “moim”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경성대학교 전경<br>
▲경성대학교 전경

경성대학교 정보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업무협약식에는 이남주 경성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 최철순 그리드 대표, 이정규 동아대학교 대학혁신사업단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계기로 경성대학교와 동아대학교는 대학 교육과정, 세미나, 컨퍼런스,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 등의 운영에 그리드가 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 moim을 활용하고, 나아가 국제협력 및 정보교류 활성화,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협력과 공동연구 등 상호협력과 성과확산에 협력할 계획이다.

경성대학교 이남주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우리대학은 그리드의 적극적인 기술지원을 통해 동아대학교와 협력하여 다양한 컨텐츠를 메타버스에서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단순한 메타버스 교육환경을 넘어 차세대 교육 혁신을 주도하는 플랫폼으로 확장시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최철순 그리드 대표는 “메타버스와 같은 미래기술을 교육에 접목하고, 활용해, 전통적인 교수법보다 창의적인, 교수∙학습의 가능성과, 학습효과 극대화라는 기대효과를, 이번 경성대, 동아대와의 MOU를 통해 검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정규 동아대학교 대학혁신사업단장은 “미래교육을 위한 교육부의 방향이 ‘대학 간 공유협력’을 통한 지역의 발전인 만큼 동아대학교와 경성대학교, 양교와 그리드의 긴밀한 상호협력을 통하여 메타버스 기반 공유-협력 교육혁신을 성공적으로 실현해 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