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0:05 (금)
혜전대 호텔조리계열, 중식전공 캡스톤디자인 전시회 개최
혜전대 호텔조리계열, 중식전공 캡스톤디자인 전시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6.1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혜전대학교(총장 이혜숙)호텔조리계열 중식전공에서는 지난 6월 13일(월) 1학기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통하여 중식조리사로서의 창의적 종합설계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카빙데코레이션 실습을 통해 배운 캡스톤디자인 결과물을 창의관1층 로비에 전시하였다.

이번 전시회는 중식전공 2학년 대상으로 작품을 전시하였고, 카빙데코레이션 실습을 통해 중식조리 실무경험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 2학기 졸업작품 전시회를 대비하여 창의적 종합설계능력 향상을 위해 전시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중식전공 캡스톤디지인 교과목을 담당한 임은송 책임교수는“SBS생방송투데이, tvN 수요미식회”등에 푸드카빙플레이팅 및 과일예쁘게깍기에 출연하였으며, 수박카빙데코레이션 마스터 자격증을 취득한 대한민국 푸드카빙명장이다. 임은송 교수는 “재학생들이 처음에는 카빙에 사용되는 샤토나이프 잡는 방법을 몰라 손도 많이 다쳤습니다. 1학기 수업을 통해 배운 작품을 전시할 수 있도록 고생한 재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하였다.

또한, 중식전공장 이명철 교수는“혜전대학교는 국내 중화요리 130년 전통을 계승하고, 중식조리사 인재양성을 위해 국내 대학 중 유일하게 중식전공(학과)으로 운영되는 대학으로써, 2학년 1학기는 중국 청도 자매대학에서 수업을 진행하는 국외학기제가 운영되는 대학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전시회를 통해 중식조리사 인재 양성과 한국 중화요리 계승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며 작품 전시를 위해 잠도 못 자고 노력해준 학생들에게 감사함을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