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6 09:57 (화)
세종사이버대 경영학부 ‘제4회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 개최
세종사이버대 경영학부 ‘제4회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6.09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경영학부(경영학과, 유통물류학과, 세무ㆍ회계ㆍ금융학과,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제4회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 이미지.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은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부와 세종대 캠퍼스타운 지원센터, 세종대학교, 서울시, 광진구가 공동 주최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4회째를 맞는다. 

일반창업과 VR/AR창업 분야로 나눠 모집하며, 일반창업 분야는 IT, 외식, 유통, 서비스 융복합 창업 등과 관련된 사업 아이디어를, VR/AR창업 분야는 VR/AR 기술이 접목된 콘텐츠, 서비스 등의 아이디어를 응모하면 된다. 응모 대상은 서울시 거주자 및 서울시 소재 대학 또는 직장에 재직 중이어야 한다.

접수 기간은 6월 13일부터 7월 10일이며, 이후 서류심사와 전문가멘토링, 발표심사를 거쳐 8월 10일 최종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은 창업과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전문가 컨설팅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최종심사(PT발표)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해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심사기준은 아이템 타당성 및 적정성, 사업주체의 역량, 사업의 실행력 및 효과 등이 적용된다.

계영아 세종대 캠퍼스타운 지원센터 사무국장은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해 참가자들이 가진 아이디어를 전문가와 함께 실현가능한 아이디어로 다듬어 일자리를 창출하고 그 이익이 다시 지역사회로 환원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공모전의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권미화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는 “요즘 비즈니스 트렌드 중 하나는 평생직장 개념이 사라지고 다양한 아이템과 다양한 형태의 창업을 통해 평생 직업을 갖는다는 것이다. 특히, 디지털 기술과의 융합이 기본이 됨에 따라 이번 공모전에서는 VR/AR 분야를 별도로 모집하게 됐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예비 창업자와 사업 아이템 검증을 필요로 하는 많은 지원자가 실질적인 도움을 받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지난 6월 1일부터 2022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입학 희망자는 입학홈페이지 게시판, 전화,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