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5 (수)
서울디지털대 미디어영상학과 강소영 교수, ‘문화콘텐츠 연합학술대회’에서 발표
서울디지털대 미디어영상학과 강소영 교수, ‘문화콘텐츠 연합학술대회’에서 발표
  • 배지우
  • 승인 2022.06.0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인간 등장 광고와 MZ 세대 특성의 의미화 과정’ 발표 진행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는 미디어영상학과 강소영 교수가 최근 ‘문화콘텐츠 연합학술대회’에 발표자로 참여했다고 전했다.

강소영 교수.

이번 학술대회는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 콘텐츠문화학회 등 문화콘텐츠 관련 6개 학회가 주최하고 고려대 세종캠퍼스 대학원 문화콘텐츠학과 등이 후원했다.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는 국내 문화 콘텐츠 분야 연구를 주도하고 있는 전국적 학술단체로 KCI에 등재된 '글로벌문화콘텐츠'를 발간하고 있다.

강소영 서울디지털대 교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가상인간 등장 광고와 MZ 세대 특성의 의미화 과정'을 주제로 발표해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강 교수는 “최근 TV광고에서 가상 인플루언서로 불리는 가상인간을 활용해 MZ세대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는데 이러한 광고를 기호의 집합으로 보고 어떻게 의미화 작용을 하는지 알아볼 것”이라고 발표를 진행했다.

강소영 서울디지털대 미디어영상학과 교수는 한국외대 대학원에서 신문방송학·문화콘텐츠학 복수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언론중재위원회 위원, 방송통신위원회 ‘지역방송발전위원회’ 위원, 용산구 인터넷방송국 운영위원과 부산국제광고제 집행위원 등을 역임했다. 

서울디지털대 미디어영상학과는 광고홍보, 영화, 미디어이론과 방송, 영상그래픽, 사진의 전공트랙으로 전문화된 커리큘럼 운영과 1인 미디어, 웹툰과 같은 최신 영상 기술 교육프로그램으로 미디어 컨버전스를 이끌어가는 전문 영상인을 양성하고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미디어영상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웹툰웹소설전공 등 34개 학과·전공에서 6월 1일부터 7월 14일까지 2022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중이다. 100% 스마트폰 수업 및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으로 학사학위와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입학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입학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