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8:15 (금)
동아보건대-한국사회복지상담학회-한국동기면담협회, 사회복지상담분야 현장중심 교육지원을 위한 MOU체결
동아보건대-한국사회복지상담학회-한국동기면담협회, 사회복지상담분야 현장중심 교육지원을 위한 MOU체결
  • 배지우
  • 승인 2022.06.0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보건대학교(총장 이현주)는 지난 6월 2일 신라대학교에서 한국사회복지상담학회(회장 정원철)와 현장중심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동아보건대학교가 사회복지상담분야에서의 현장중심 교육지원을 위해 ‘심리복지상담사’ 자격과정의 필요성을 인식하며 추진된 것이다. 한국사회복지상담학회에서 발급하는 심리복지상담사 자격과정은 전문적인 사회복지 상담전문 인력임을 확인할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자격과정으로 전남권역에서는 최초로 운영된다.

또한 동아보건대학은 이날 오후 한국동기면담협회와도 협약을 체결하였는데, 한국동기면담협회는 국제동기면담훈련가로 구성된 국제단체이다. 한국동기면담협회에서 발급되는 수료증은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국에서는 최초로 동아보건대학교에서 운영된다. 

동아보건대학 강호엽 교수는 “인구소멸 및 학령인구 감소 등 위기 상황에 대응하여 대학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특성화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경쟁력 강화가 필요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동아보건대학교는 보건복지부 인증 동기증진 인지행동상담프로그램, 노인인지관리사 등 전문성 강화를 위한 현장중심 교육과정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