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2:25 (수)
배화여대, 한국국제조리고 P-TECH 학생설명회 개최
배화여대, 한국국제조리고 P-TECH 학생설명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6.02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화여자대학교(총장 신종석)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 공동훈련센터는 5월 30일(월) 한국국제조리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설명회 및 캠퍼스투어를 진행했다.

이 날 학생설명회는 배화여대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에 관심이 있는 한국국제조리고 예비학습근로자 36명과 교장을 비롯한 교직원 4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 사업의 전반적인 설명과 학습근로자 참여혜택, 배화여대 공동훈련센터만의 특장점을 소개하고 현재 배화여대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에 재학중인 선배들의 이야기를 듣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배화여대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 학습기업인 ㈜어글리스토브 큐스키친 본부장과 예비학습기업인 ㈜롯데호텔 담당자가 학생설명회에 참여하여 기업소개와 취업 관련 설명회를 진행하는 것으로 학생들의 참여 열기를 더하였다.

학생설명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도서관, 실습실, 학생식당 및 카페 등 교정을 돌아보는 것으로 캠퍼스투어를 마무리하면서 우리대학과 학습기업을 오가며 훈련하는 것으로 학위를 취득하는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 사업의 참여 혜택과 장점을 알게 되었고 진학시 고려해야 할 중요한 점이 무엇인지 깨닫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 배화여대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에 지원해서 일학습병행을 통해 자신의 큰 꿈을 실현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배화여대 신종석 총장은 ‘우리대학이 예비학습근로자들을 외식조리산업의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한 자양분의 역할을 다 할 것이며 앞으로도 고숙련일학습병행(P-ECH) 사업을 통해 고교-기업-대학이 협력하여 우수한 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해 앞장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배화여대와 한국국제조리고는 지난해 업무협약한 바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협력을 도모하며 각 기관의 전문성을 발휘하여 활성화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에서 협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