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3:10 (목)
전남대 광주국제개발협력센터 ‘국제적으로 본 아동인권’ 특별강좌
전남대 광주국제개발협력센터 ‘국제적으로 본 아동인권’ 특별강좌
  • 배지우
  • 승인 2022.05.2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개교 70주년,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 오준 전 UN경제사회이사회 의장 초청
- 5차례 특별강좌 연속 진행 예정

전남대학교 광주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김재기 교수. 정치외교학과)는 전남대 개교 70주년을 기념해 5월 24일 오전 10시 광주광역시청 무등홀에서 100여명의 학생과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국제개발협력과 국제기구 특별강좌 I’를 진행했다. 

국제개발협력과 국제기구 오준대사 특별강좌 성료.
국제개발협력과 국제기구 오준대사 특별강좌 성료.

이날 특별강좌는 오준 前 UN경제사회이사회 의장이 초청돼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하면서 UN본부에서의 활동 경험을 토대로 ‘국제적으로 본 아동인권’에 대한 주제로 진행 했다. 

오준 전 의장은 외무고시에 합격이후 외교부 국제기구 과장, UN안전보장이사회 의장, UN군축회의 의장, UN 대한민국대표부 대사, 주싱가폴 대한민국 대사를 역임했다. 현재는 경희대 평화복지대학원 교수 및 Save the Children 이사장, 한국아동단체협의회 회장직을 맡고 있다.

전남대 광주국제개발협력센터에서는 이날 강좌를 포함해 올해 모두 5회에 걸쳐 국제개발협력과 국제기구 특별강좌를 기획하고 있다. ▲1회 국제적으로 본 아동 인원-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하면서(오준/ UN경제사회이사회 전 의장), ▲2회 국제기구(UNICEF) 진출을 위한 노하우(김형준/UNICEF 말레이지아 사무소 팀장), ▲3회 국제관계의 기초, 양자와 다자외교 그리고 UN(윤여철/광주광역시 국제관계대사), ▲4회 국경없는 의사회(Doctors of Without Borders) 활동 소개 및 진로탐색(유한나/보건증진교육 매니저), ▲5회 유네스코(UNESCO) 프로젝트 소개(김홍순/UNESCO 본부)이다. 

김재기 센터장은 “UN 등 국제기구에서 다년간 근무한 경험을 한 전문가 초청 강좌를 통해 학생과 시민들이 국제사회를 이해하고, 특히 광주전남 학생들이 국제기구에 진출할 수 있는 동기 부여를 위해 특별강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