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6-29 18:22 (수)
한밭대, ‘2022학년도 학술문화체육제’ 개최
한밭대, ‘2022학년도 학술문화체육제’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5.25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교과 활동 통한 교우 간 소통 활성화 및 공동체 의식 함양, 스트레스 해소 기대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총학생회는 25일부터 27일까지 교내 천연잔디구장, 다목적구장 등에서 ‘2022학년도 학술문화체육제’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한밭대학교 학술문화체육제.

이번 행사는 3년 만에 열리는 체육대회로 코로나19로 단절됐던 교우 관계를 회복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하며, 동기·선후배·학과 간 교류 활성화 및 친밀감을 높여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

앞서 한밭대 총학생회는 이달 초 전체 학과를 대상으로 참여인원을 조사했고, 학과 규모와 성비 등을 고려해 2~3개 학과를 한 팀으로 총 8개 팀을 구성했다.

대회기간 △농구 △발야구 △족구 △축구 △피구 등 구기종목과 △2인 3각 △공굴리기 △단체 줄넘기 △줄다리기 △판 뒤집기 △혼성계주·미션계주 등의 일반종목이 고루 펼쳐진다.

25일과 26일에는 농구, 족구, 축구 등의 예선과 결승전이, 27일에는 그 외 종목과 발야구, 피구의 결승전, 시상식 등이 진행되며, 푸드트럭 및 이벤트 부스도 운영해 먹거리와 다양한 재미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총동아리연합회에서는 부스를 설치해 동아리별 홍보 및 동아리원을 모집한다. 한밭대 조환희 총학생회장은 “코로나19가 가져온 지난 2년 간의 대면 교류 공백기는 학내 문화 침체에서 그치지 않고 팀 프로젝트 참여, 캡스톤디자인 수업, 취업 정보 공유 등의 여러 면에서 어려움을 겪게 했다”며, “이번 체육제가 교우 간 소통을 활성화하고 학과에 대한 소속감 및 자긍심 고취, 비교과 활동을 통한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