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55 (목)
우석대학교-㈜엠티에스컴퍼니-에이아이닥터㈜ 업무협약 체결
우석대학교-㈜엠티에스컴퍼니-에이아이닥터㈜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2.05.20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융복합 라이프케어 공동 연구 협력 나서

우석대학교(총장 남천현) 산학협력단과 ㈜엠티에스컴퍼니, 에이아이닥터㈜가 스마트 융복합 라이프케어 공동 연구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9일 대학 본관 2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오석흥 산학협력단장과 정희석 부단장, 정희원 ㈜엠티에스컴퍼니 대표이사, 차대우 한빛안과 원장, 윤민근 에이아이닥터㈜ 대표이사, 박병건 이사, 구자웅 팀장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체결 내용으로는 △각 기관이 필요로 하는 교육과정 협의 및 실무 교류 △스마트 융복합 라이프케어를 위한 공동 연구 △지자체·정부 R&D 사업 기획 및 프로젝트 공동참여 △각 기관의 가치 확산을 위한 홍보 및 행사 협력 등이다.

오석흥 산학협력단장은 “우리 대학교의 역량과 비전을 전문기업들과 공유하고 상호적 관계를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스마트 융복합 라이프케어 분야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각 전문기업과 발전적인 관계가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엠티에스컴퍼니는 카카오 비즈 메시지 서비스와 자궁경부암 인공지능 진단 솔루션, 디지털 병리 암 진단 플랫폼 등을 개발한 IT 전문기업이며, 에이아이닥터㈜도 안과 진단 서비스와 비대면 원격의료 중개 서비스 등 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R&D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 체결 이후 각 기관 대표와 관계자들은 유기적 협력 체제 구축과 관련 산업 분야 발전방안 등에 대해 상호 의견을 나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