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7:15 (화)
순천대 전남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 ‘2022년도 전남농촌융복합산업 사업 설명회’ 성료
순천대 전남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 ‘2022년도 전남농촌융복합산업 사업 설명회’ 성료
  • 배지우
  • 승인 2022.05.1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전남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이하 전남6차센터)가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에 걸쳐 농촌융복합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6차산업 인증사업자, 예비 신청 농업인, 6차산업화에 관심있는 농가 및 경영체,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 시군 담당공무원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전남6차센터의 `21년 운영성과 및 향후 운영계획, 인증요건 및 인증절차 안내, 컨설팅 사업인 현장코칭 사업 및 온·오프라인 판매, 수출, 홈쇼핑 지원 등 판로사업 소개로 꾸며졌으며, 질의응답 시간에는 6차산업 인증 절차 문의가 가장 많았다. 이는 6차산업 인증자들의 평균 매출액이 상승하고, 다양한 지원사업 확대에 따른 긍정적인 관심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설명회에서는 6차산업 인증 제품으로만 구성된‘회의용 다과 꾸러미 세트’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다과 꾸러미 세트는 간단한 음료 및 간식이 포함된 꾸러미로 전남센터는 전남의 공공기관 회의에서 이 다과 꾸러미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전남6차센터 송경환 센터장은 "소규모 사업장 판로확대를 위한 온·오프라인 지원과 신제품개발을 위한 ‘시제품 제작 사업’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경영체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강하춘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전남도 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6차산업인을 발굴해 농업·농촌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6차센터는 전년도 6차산업 전국 최우수 센터로 선정되어, 최대 사업비를 확보하는 등 올해 사업을 더욱 탄력적으로 운영을 할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