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55 (목)
아주자동차대, 보령문화원과 MOU 체결
아주자동차대, 보령문화원과 MOU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2.05.1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자동차대학(총장 이수훈)은 5월 12일 아주자동차대학 제1 회의실에서 보령문화원(원장 황의호)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주자동차대, 보령문화원과 MOU 체결 단체 사진.
아주자동차대, 보령문화원과 MOU 체결 단체 사진.

이날 업무 협약식은 대학과 지역을 기반으로 한 문화 공간 등을 공유하고 학생과 시민의 문화예술 역량을 높이고 지역문화 예술교육의 활성화를 달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상호 기관의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적 관계 유지 ▲ 향토문화자료 등 지역 관련 자료 공유 ▲ 지역 청소년 및 대학의 교직원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공동 운영 ▲ 인적 자원 상호 지원 ▲ 기타 상호연계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에 대해 협력할 계획이다.

보령문화원 황의호 원장은 “아주자동차대학은 지역의 유일한 대학으로 취업이 잘 되는 대학으로 알고 있다. 앞으로 보령문화원에서 학생에게 힘 닫는 데까지 도움을 주고 지역사회를 잘 이해해서 제2의 고향으로 자랑스럽게 생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주자동차대학 이수훈 총장은 “보령문화원의 각종 프로그램과 문화학교 강좌에 아주자동차대학의 신입생과 재학생들이 참여하여 보령의 역사와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우리 대학에는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네팔 등 많은 외국인 유학생이 재학하고 있으며, 핀란드, 뉴질랜드, 인도네시아 등 외국인 방문도 많습니다.
이들 외국인과 유학생 대상으로 보령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면, 보령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경험할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주자동차대학은 아주대학교, 아주대학교병원과 같은 학교법인 대우학원 소속으로 국내 유일 자동차 특성화 대학으로서 산업체 실무 경력을 보유한 베테랑 교수진과 150여 대의 실습차량, 국내 유일 3,600평 규모의 주행실습장 등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전문대학혁신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추진하는 다양한 교육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