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15 (금)
[한국공대] 인공지능·메타버스 등 디지털 분야 선점할 교원
[한국공대] 인공지능·메타버스 등 디지털 분야 선점할 교원
  • 이응혁
  • 승인 2022.05.10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대 이응혁 교무처장
한국공대 이응혁 교무처장
한국공대 이응혁 교무처장

한국공학대학교(이하 한국공대)는 내년부터 인공지능·미래형자동차 등 디지털 대전환 산업에 부합하도록 학과 체제를 개편한다. 또한, 메타버스 캠퍼스를 특성화 방향으로 선점할 수 있는 유능한 국내·외 신진 연구자를 초빙할 계획이다.

한국공대는 신임교원 채용의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해 교원인사규정과 교원 신규임용에 대한 세부심사 규정을 제정해 시행하고 있다. 채용심사는 기초심사와 전공심사, 공개강의, 면접 심사 단계를 거친다. 단계마다 산학협력 특성화를 고려한 합리적 평가 기준을 마련해 공정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우수 인재를 폭넓게 발굴하기 위해 최소 지원자격 기준을 낮췄다. 석·박사 학위 기간을 포함해 4년 이상 교육 또는 연구 경력이 있고 최근 4년 이내 국내·외 전문학술지 100% 이상 발표 등의 최소 자격 기준을 갖추면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양적 평가를 질적 평가 위주로 변경했으며 지원자의 학위 기간 이후 연구, 교육 또는 산업체 경력을 타 대학보다 높게 호봉에 반영해 우대한다.

한국공대는 개인의 역량은 물론 학제 간 또는 이종 기술 간, 더 나아가 대학 간 공유협력에 필요한 포용력과 소통 능력이 가능한 인재를 뽑기 위해 인성 평가를 최종 면접에서 반영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일반공개채용 외에도 전임교원 특별채용 규정과 세부심사 기준을 제·개정해 우수한 연구 업적과 높은 산학협력 역량을 보유한 중견 연구인력 초빙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