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40 (금)
전문대교협, 진로·진학·전공선택 도우미 '전공모아' 앱 개발
전문대교협, 진로·진학·전공선택 도우미 '전공모아' 앱 개발
  • 윤정민
  • 승인 2022.04.2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인 원하는 전공·직업을 찾도록 전문대 진학정보, 전공안내 동영상 등 게재
전공모아 앱 첫 화면. 사진=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전공모아 앱 첫 화면. 사진=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 이하 전문대교협)가 자신에게 맞는 전공과 직업을 찾을 수 있는 모바일 앱 ‘전공모아’를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전공모아’는 지난해 개발돼 올해 보완됐으며, 누구나 쉽게 직업과 전공을 찾는 데 도움이 되는 모바일 앱이다. 전문대교협은 고3 수험생, 학부모와 교사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전문대의 전공과 직업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고 전했다.

전문대교협은 ‘전공모아’에 전공 정보로는 학과(전공) 소개, 관련 자격 및 직업, 졸업 후 진출 분야, 개설 대학 등을 제공하며, 직업 정보에는 관련 학과와 관련 직업, 흥미와 적성, 기업에서 요구하는 업무역량 등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전문대교협은 16개 지역별로 대학을 소개하고 전공을 알아보는 동영상과 수시모집 · 정시모집 진학 정보 등의 내용도 ‘전공모아’에 구성했으며, 관심 대학을 다시 언제든 볼 수 있게 저장할 수 있는 기능 등도 마련했다고 전했다.

출처=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전공모아는 전문대 7개 계열과 관련 5개 직업 분야 85개 직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앱은 전공정보, 진학정보, 대학정보, 관심대학으로 구분하고, 대학· 전공 소개 등에 대한 동영상 콘텐츠를 담고 있다. 전문대교협은 직업교육에 관심이 있는 고3 수험생이나 성인학습자, 자녀가 있는 학부모 등이 전공 선택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전공모아’ 앱은 안드로이드 폰인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지금 바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인 경우 애플 앱스토어(app store)를 통해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전문대교협 진학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학생 및 직업이나 전공을 찾는 모든 국민이 전공모아 앱을 무료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수험생들의 진학과 전공 선택 시에 앱을 활용할 수 있도록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성철 전문대교협 진학지원센터장은 “향후 전공모아 앱의 활용 정도, 사용자의 반응 등에 따라 전공모아 앱을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