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20 (목)
파젠, '순은 함유 살균마스크' 1만장 현물 기부
파젠, '순은 함유 살균마스크' 1만장 현물 기부
  • 배지우
  • 승인 2022.04.21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 소재 살균·항균 제품 전문기업인 ‘(주)파젠’(대표 최상돈)이 4월 21일(목) 강원대학교 재학생들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U-GD 순은 함유 살균마스크」 1만장을 현물 기부했다.

발전기금 전달식 장면

‘U-GD 순은 함유 살균마스크’는 플라스틱 수지에 은을 코팅하는 SD공법 원천기술을 활용한 마스크로, 폐렴균을 99.9% 살균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기부한 마스크는 재학생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최상돈 대표이사는 이날 김헌영 총장을 찾아 “파젠은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통해 세계 최초 순은 살균 마스크를 개발했다”며 “미래를 책임질 인재들이 어려운 상황에도 포기하지 않고 학업과 환절기 건강관리에 힘써주길 바라는 마음에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다.

‘㈜파젠’은 포장·밀폐용기 등 살균·항균 제품을 제작하는 회사로 은을 활용한 제품의 연구개발을 이어 온 끝에 망사와 플라스틱 수지에 은을 코팅하는 SD공법 원천기술을 개발했으며, 특허 등록을 통해 순은 살균 마스크를 세계 최초로 제작하는 데 성공했다.

김헌영 총장은 “대학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한 관심과 지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탁하신 뜻대로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김헌영 총장 ▲최성웅 산학연구부총장 ▲김제원 대외협력본부장 ▲남궁은 실감미디어학과 전임강사 ▲최상돈 파젠 대표 ▲한동학 ERP미디어 대표 ▲이우찬 파젠 해외담당 이사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