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45 (금)
유한대 메타버스로 55개 전문대학과 메타버시티 구축, 에듀테크 선도 대학으로 발돋움
유한대 메타버스로 55개 전문대학과 메타버시티 구축, 에듀테크 선도 대학으로 발돋움
  • 배지우
  • 승인 2022.04.1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는 최근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가 주최한 '디지털 혁신 메타버스 공유대학교 프로젝트' 성과 공유 세미나를 참여하여 유한대학교를 비롯한 전국 55개 전문대학, KT‧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메타버스산업협회 등과 ‘고등직업교육분야 메타버스 산업진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20년도 메타버스 구축 1차 협약에 이은 2차 협약으로, 이를 통해 유한대학교는 학생들의 수업 만족도와 학교 경쟁력 증진을 위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강의실 운영 등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에듀테크 선도 대학으로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또한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AI 융합 교육과 메타버시티(Meta-versity) 활성화를 통한 다양한 양질의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선다. 

유한대학교는 최첨단 신기술이 도입된 메타버스시티 캠퍼스를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가 이루어지는 학생들이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소통의 공간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메타버스 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강의실 및 세미나실 운영, 교직원 및 학생 연수 과정 운영을 시작으로 2차년도에는 메타버시티 학생심리 및 진로상담 플랫폼 운영, 실감형 콘텐츠 공동 개발, 컨소시엄 대학 간 공유학점연계 ‘진로탐색학점제’ 운영 등을 추진해 M-LMS(메타버스 학습관리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를 통해 유한대학교는 앞으로 전문대학, 산업체로 구성된 컨소시엄을 통해 대학 간 정보와 성과를 공유해 개별 대학 한계를 극복하는 새로운 미래 교육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